OLIVOYOUNG♡

아이패드를 위한 레트로 키보드 추천! 본문

COMFORTABLE LIFE

아이패드를 위한 레트로 키보드 추천!

OLIVOYOUNG_ 2020. 3. 27. 23:05

안녕하세요

OLIVOYOUNG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를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애플에서 나온 키보드를 쓴다면 가장 좋겠지만, 

너무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대체품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키보드를 쓸 일이 그렇게 많지 않은 사람이라, 

편리성보다는 디자인을 따져서 구매했으니, 참고 바랍니다:D

 

-

 

맞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보자마자 눈에 띄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바로 '코코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타자기처럼 레트로 한 감성+핑크색에 바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9,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키보드와 건전지, 사용설명서입니다. 

간단하죠?

 

생각보다 두께감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키감이 굉장히 좋더라고요. 

타닥,, 타닥..

 

크기는 요정도.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키 하나하나가 동글동글하니 너무 귀엽네요. 

 

건전지가 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그렇지만. 충전식이 아니라 건전지를 사용한다는 게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또 ON/OFF 버튼 없이 자동 절전이 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와 바로 연결해 보도록 할게요. 연결은 아주 쉽고 빠르게 잘 됐습니다. 

키감에서도 딜레이가 없이 바로바로 입력되어서 좋았습니다. 

 

-

 

그러나!!

 

아이패드를 위한 전용 키보드가 아니다 보니, 키보드의 한/영키가 아닌 캡스락을 누르는 방식으로 한/영을 바꾼다던지, 불필요한 윈도우키 등등 아이패드를 위해 사용하기는 조금 부족한 점들이 느껴졌습니다.

오히려 컴퓨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

 

며칠 사용해본 결과, 몇 가지 불편한 점이 있긴 했지만, 예쁜 게 최고인 것 같아요. 

볼 때마다 흐뭇하고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합리화 아니고 진짜로.

 

예쁜거(만) 찾으시는 분들은 꼭 사세요.

 

_

 

안녕히가세요. 

하루 한 번, OLIVOYOUNG.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