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OYOUNG♡

청주 가경동 원조맛집 "로얄닭발" / 청주맛집 / 닭발맛집 / 가경동맛집 본문

DELICIOUS LIFE

청주 가경동 원조맛집 "로얄닭발" / 청주맛집 / 닭발맛집 / 가경동맛집

OLIVOYOUNG_ 2020. 5. 6. 20:28

 안녕하세요.

 OLIVOYOUNG입니다.

 여러분은 닭발 좋아하시나요?

 조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닭발입니다.
특히 뼈 닭발!

 

하나하나 발라먹는 재미가 있어서 너무 좋아하는데요, 
이번 연휴에 친구를 만나러 청주에 갔다가 유명한 닭발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로얄닭발"에 다녀왔습니다.

청주에 수많은 원조로얄닭발이 있지만, 여기가 진짜예요!

 


충북 청주시 흥덕구 풍년로 119번 길 4

 

[영업시간]
매일 13:00 - 03:00 
일요일은 01:00 마감 / 1,3,4주 일요일 휴무

 

메뉴판이 참 간단하죠? 닭발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런 메뉴판을 보면 신뢰감이 확 가요.

진짜 닭발전문점같은 느낌입니다. 

3명이서 중자 시킬까 대자 시킬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중자를 시켰는데,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자 시켜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양이 적다는 느낌은 아닌데, 국물닭발이라 호로록 먹히는 거 아시죠? 대자도 금방 다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먹밥과 볶음밥도 주문했어요. 주먹밥이 6000원입니다... 저에게 주먹밥을 6000원주고 먹는 일은 처음이었어요..

 

짠! 보기에는 숯불 닭발 같지만 사실 국물 닭발입니다. 밑에 자작하게 국물이 깔려있어요! 양이 푸짐해 보이지만 한 줄로 깔려있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딱딱해 보이지만 한번 팔팔 끓이면 부드러워질 거예요.

 

그리고 이 가경동 닭발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방법!

바로 닭발과 함께 나오는 '깍두기'를 넣어서 먹어야 합니다.
꼭 그래야 하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저도 넣어서 먹었어요.

블로그를 봤을 때, 정말 많은 분들이 깍두기를 넣어서 먹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넣어먹었습니다. 

 

역시나 후회는 없었어요!

넣기 전을 안 먹어봐서 비교할 순 없지만, 맛있었어요!ㅎㅎ

 

다 끓었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저는 뜨거운 닭발을 뜯을 때 항상 이렇게 비닐장갑 안에 휴지를 말아서 먹습니다. ㅎㅎ

이렇게 하면 손이 뜨겁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꿀팁!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같이 간 친구 3명이 다 닭발에 환장하는 친구들이라서, 다들 말없이 닭발만 뜯었습니다. 

 

함께 시킨 주먹밥입니다. 직접 말아서 나오는 주먹밥은 처음이네요!
6000원은 서비스가격이 포함된 걸까요? 같이 나온 어묵국물은 뜨거운 입을 달래기에 딱 좋은 국물이었습니다. 

서비스로 환타도 주셨어요!
매워서 힘들 때마다 조금씩 마셨습니다. ㅎㅎ 서비스 감사드려요!

 

짠!
닭발 국물에 깍두기와 주먹밥.
맛이 환상이었어요.

역시 국물닭발은 정말,, 저의 소울푸드입니다. 

 

다 먹고 마무리로 볶음밥 두 개도 같이 먹었습니다.ㅎㅎ

볶음밥은 디저트아니겠어요? 닭발 실컷 먹었지만, 볶음밥은 또 다른 맛있는 맛이더라고요. 살짝 눌러서 칼칼하게 잘 먹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점심에 가서인지 사람이 없어서 조용히 먹을 수 있었어요.
매장도 넓고 테이블도 넓어서 단체로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닭발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청주 가경동 로얄닭발 꼭 추천드려요!

-

하루 한 번, OLIVOYOU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