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OYOUNG♡

방울토마토, 집에서 키워서 따먹자! - 1 본문

SATISFYING LIFE

방울토마토, 집에서 키워서 따먹자! - 1

OLIVOYOUNG_ 2020. 3. 26. 19:51

안녕하세요

OLIVOYOUNG입니다. 

 

제가 오늘 다이소에 갔다가 재미있는 상품이 있어서 데리고 왔습니다. 

 

씨앗부터 키워서 식탁까지 올릴 수 있을까요?

 

-

 

씨앗부터 키워서 식탁까지 올릴 수 있을까요?

날이 따뜻해지고 있으니 오늘 바로 심어보려고요. 

 

제가 구매해온 '미니 토마토 가드닝 세트'는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000원 이었습니다. 

 

다이소에서는 꽤나 다양한 씨앗들을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껏 한 번도 구매하지 않다가, 오늘에서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렇게 흙과 화분(종이) 씨앗을 한 번에 팔기 때문이에요.

 

100개의 씨앗만 파는것보다 이렇게 한 키트에 씨앗 몇 개와 흙, 화분을 주니 마음 편하게 구매하게 되네요. 

그런데 씨앗은 생각보다 적네요; 세 개 들어있습니다. 

 

-

 

<심기전에 잠깐 방울토마토를 키우는 방법,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 야미가든

1. 토마토는 햇빛이 많이 필요한 작물입니다. 

햇빛이 약하면 꽃이 적고, 과실도 불량하게 됩니다. 

 

2. 꽃이피면 붓이나 면봉으로 수정을 도와주어야 열매가 열립니다. 

 

3. 토마토 줄기가 어느 정도 자라면 적당한 크기의 화분으로 분갈이해주어야 하며, 반드시 지지대를 세워주세요. 

 

-

 

하지만 아직은 햇빛, 수정, 분갈이를 걱정할 때가 아닙니다.

일단 심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종이화분을 흙으로 채워주세요. 이때 흙은 조금 남겨야 씨앗 위에 덮을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니 제가 잘못했네요.

위에 보이는 흰 종이 위에 한 겹 더 있을 텐데 그건 빼시면 안 됩니다...)

 

흙 위에 씨앗을 콕콕 올려줍니다. 

씨앗이 너무 작고 소중해서 조심히 올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흙으로 덮어줘요. 그럼 끝입니다.

쉽죠?

 

(제가 이때 후회한 한 가지가 있다면 흙을 덮어주지 말걸 그랬습니다. 

씨앗이 보이질 않아서 불안해요..

죽진 않았는지,, 있긴 한 건지,,)

 

그다음 흙 위가 충분히 젖도록 물을 뿌려줍니다.

이때 흙이 파이거나 흐르지 않도록 조금씩 조심히 뿌려주세요. 

 

<주의할 점>

새싹이 어느 정도 성장할 때까지는 물을 말리시면 안 됩니다. 

항상 흙 위가 축축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날짜와 이름도 써주었습니다. 

오늘은 심은지 3일째 되는 날이네요. 

 

아직 발아 소식은 없습니다.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요. 

 

가볍고 편하게 방울토마토를 키워볼 수 있는 '다이소 미니 토마토 가드닝 세트'. 

정말 방울토마토를 키울 수 있는지 제가 해볼게요. 

 

여러분도 심심하시다면 봄맞이로 한 번 시도해봐도 좋겠습니다. 

 

발아하여 새싹이 올라온다면 꼭 소식 전해드리러 오겠습니다.

 

-

 

안녕히계세요. 

하루 한 번, OLIVOYOU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