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OYOUNG♡

유칼립투스의 종류 / 레몬유칼립투스 / 폴리안 / 블랙잭 / Eucalyptus / 레몬유칼립투스 / 웹스테리아나 본문

SATISFYING LIFE

유칼립투스의 종류 / 레몬유칼립투스 / 폴리안 / 블랙잭 / Eucalyptus / 레몬유칼립투스 / 웹스테리아나

OLIVOYOUNG_ 2020. 10. 28. 17:07

안녕하세요. 

OLIVOYOUNG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양재에서 데려온 유칼립투스 폴리안을 보여드렸던 거 기억하시나요? 폴리안 외에도 저희 집에는 유칼립투스 구니도 있는데요. 겨울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두 유칼립투스가 아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창가에 자리 잡고 있어서 바람이 꽤 쌀쌀할 법도 한데 오히려 더 잘 자랍니다. 제가 주로 키우는 식물이 관엽식물이다 보니 겨울에는 거의 자라지 않아서 심심하고 아쉬웠는데, 이 허한 마음을 유칼립투스가 달래주네요. 

 

그런데 유칼립투스가 700여개의 다양한 종류가 있더라고요! 저희 집에는 겨우 2가지뿐인데.. 그래서인지 욕심이 났습니다. 적어도 5가지 종류는 갖고 싶더라고요. 한국에서 유통되는 유칼립투스가 어떤 종류들인지 어떤 생김새를 가졌는지 궁금해져서 알아보면서 이렇게 글로 남깁니다. 저처럼 다양한 유칼립투스가 키우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유칼립투스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혹시 유칼립투스가 어떤 식물인지, 또 키우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제 이전 글을 태그 할 테니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6/12 - [SATISFYING LIFE] - 유칼립투스 키우는법/물주기/가지치기/주의사항

 

유칼립투스 키우는법/물주기/가지치기/주의사항

안녕하세요. OLIVOYOUNG입니다. 대부분의 관엽식물이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그런데 식물 중에 비염에 좋은 식물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바로 '유칼립투스'입니다. 아마

0livoyoung.tistory.com

그럼 이제 유칼립투스의 종류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칼립투스 폴리안]

https://seung1kye.tistory.com

폴리안은 가지에 번갈아 달린 동그란 잎이 특징입니다. 잎이 번갈아 나며 겹치지 않아 동그란 잎이 더 잘 보입니다. 빛을 많이 받으면 새순이 붉게 물들며, 얇은 가지가 하늘하늘 흔들리는 모습이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품종이에요. 다른 품종에 비해 과습과 건조에 "비교적" 강해서 유칼립투스를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이 키우기에 좋습니다. 

 

[유칼립투스 구니]

http://blog.daum.net/mjmhpark/8516661 / https://honestflower.kr/plants/eucalyptusgunnii

화원에서 가장 흔하고 보고, 살 수 있는 유칼립투스 구니입니다. 작은 동그라미 모양의 잎이 가지에 붙어서 자라며 다른 품종에 비해 향이 약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품종에 비해 작게 크는 소형종에 속합니다. 

[유칼립투스 블랙잭]

@pianta_chloe

꽃다발에 라인 플라워로 자주 등장하는 블랙잭은 다른 품종들과 다르게 옆으로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꽃다발에서 흘러내리는 듯한 라인 연출에 자주 사용됩니다. 회오리 감자를 연상시키는 생김새로 잎이 동그랗습니다. 잔가지가 없어서 깔끔한 수형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레몬]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aroundu_gd 

레몬 유칼립투스는 레몬향과 같은 강하고 프레쉬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다른 품종과 달리 잎의 생김새가 길쭉하게 늘어지는 모양새이며, 진드기 등의 벌레 퇴치에 용이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벌레 퇴치에 좋은 식물이라니, 집에 꼭 두어야 하는 식물인 것 같네요. 

 

[유칼립투스 웹스테라아나]

@plant__gemma / @mummoong

햇빛을 밝으면 잎 가장자리가 붉게 물들며, 하트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는 웹스테리아나는 '하트 유칼립투스'라고도 불립니다. 씨앗 채집이 힘들고 발아율 또한 낮아 구하기 힘든 희귀품종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시장에 풀리고 있는 것 같네요. 저도 하나 데려와야겠어요. 내한성이 좋아 영하 7도까지 견디기 때문에 베란다 월동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800여 종의 유칼립투스 중 유명한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ㅎㅎ 아직 갈길이 머네요. 이 글을 작성하면서 레몬 유칼립투스와 블랙잭, 웹스테리아나를 데려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분양받게 된다면 후기 꼭 올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안녕~

 

 

 

 

 

 

 

 

 

Comments